3년 연속 최우수 판매


 

HOME>고객센터>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상품구매시유의사항 목록

  1. Q

    가격

    Q. 동네대리점과 어떤차이가 있나요?


       A. 일반 동네대리점은 할인이 없지만 저희는 슈팅할인이 있어서 저렴합니다.



     Q. 2대할건데 추가적으로 할인이 있나요?


        A. 공동구매 방식으로 진행 중이라 추가 할인은 어렵습니다.



     Q. 약정/할부는 1년가능한가요?


        A. 약정은 요금할인, 공시지원 모두 동일하게 2년입니다. 할부개통 진행이며, 개통 후 고객센터에서 할부금수납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없음)



     Q. 부가서비스는 필수인가요?


        A. 저희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부가서비스는 따로 넣지 않습니다.



     Q. 현금완납 진행하고 싶습니다


        A. 개통 후 114 또는 대리점 방문하셔서 카드 및 이체로 할부원금 수납이 가능합니다.



     Q. 접수 후에 가격이 변동될  수 도 있나요?


       A. 시장안정화가 지속되어 개통이 불가능 할 수는 있어도 , 가격이 더 비싸지거나 그런 일은 없습니다.



     Q. 요금제 유지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공시지원금 185일 / 요금할인(선택약정) 경우 130일 입니다.

           유지 기간 지나고 요금제 하향 조정 하세요!

           고가 요금제 개통 후 저가 요금제로 하향 시 위약금 50만원 청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에 구매 시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2. Q

    접수

    Q. 요금납부 계좌 또는 카드를 다른사람 명의로 가능할까요?


         A. 죄송하지만 본인명의로만 가능하며, (청소년은 법정대리인 가능) 개통 후 114로 변경가능합니다.



    Q. 기존휴대폰 할부금/ 위약금 정리해야하나요? 기존에 결합할인은 어떻게 되나요?


         A. 번호이동, 기기변경 시 발생하는 위약금이나 이중할부금, 결합변동 혹은 결합해지는 별도로 안내드리지 않습니다. (익월요금으로 합산청구)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꼭 사전조회 후 접수 바랍니다.



  3. Q

    폰메리카노 헤택

    Q. '친구/지인/가족/ 등 지인 추천 시 건 당 3만원 지급 (무제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추천해주신 고객님이 카카오 플러스친구나 고객센터로 지인 성함과 연락처 알려주시면 확인 후 월말에 문자로 상품권 발송해 드립니다!



    Q '무슨 상품권인가요?' 


       A. 백화점/ 대형마트 상품권 중 랜덤 발송됩니다.



    Q. 자사혜택 -> 홈페이지 참고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문의 


       A. '저희가 유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믿고 신청해주시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Q휴대폰

     Q. 휴대폰은 새 것인가요?


        A. 저희는 공식 휴대폰 쇼핑몰이며 휴대폰은 모두 미개봉 새 휴대폰입니다.



    Q. 언제까지 대기/ 개통 지연 해야 하나요?


         A. 기변(최대 1~3일), 통신사이동(최소 1~3일, 최대 1주일-예외적으로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통건수 과다로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빠른 개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 선불 폰 쓰고 있는데 개통 가능한가요?


         A. 후불에서 후불만 개통 가능하며, 선불폰 사용자분들은 후불로 전환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_^

             후불 전환은 고객님께서 직접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5. Q

    결합할인 & 제휴카드

    Q. 결합 할인은 유지되나요? 재신청 해야하나요?


         A. 기기 변경의 경우 결합이 유지되고 ( 5G 기변 시 변동있을 수 있으며, 개통 시 별도안내X ),

             통신사 이동이신 경우는 개통 후에 대리점 방문해서 결합 신청 가능합니다. (1달 이내)



    Q. 제휴카드 할인은 언제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개통 후 최소 12일 내로 폰메리카노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주셔서 할인 신청하셔야 하며,

             제휴카드 발급신청은 카드사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서 '제휴카드' 검색)

  6. Q배송

    Q. 오늘 신청, 주문하면 언제 배송 가능 할까요?


         A. 재고는 물류팀이 따로 있어서, 재고가 발송이 된다면 운송장 번호를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담당자가 따로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배송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배송 받았습니다. 어차피 개통할 건데 뜯어봐도 되나요?


         A. 고객님께서 모르시는 개통불가 사유가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개통되기 전에는 절대 개봉하시면 안됩니다.



    Q. 퀵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A. 모든 배송은 택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ㅠ_ㅠ 



    Q. 배송 날짜


        A. 당일 접수 후 4시까지 해피콜까지 완료 시 당일 발송되며 대부분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지역이나 택배사 별로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Q. 기기 받았는데 바로 개봉하면 되나요?


        A. 기기변경의 경우, 기존 폰으로 할부원금 변동, 요금제 변경 관련 문자를 받으셨다면, 기기개봉 하셔서 기존 유심을 새 폰에 장착하신 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번호이동의 경우, 기기수령 후 개통요청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번호 1661- 7637 또는 QnA 게시판을 통해 개통요청 해주시면 됩니다 :)

  7. Q개통

    Q. 개통 연락은 주나요?


       A. 따로 연락은 드리지 않고 번호이동의 경우 고객님 사용하시던 휴대폰이 통신이 끊어졌다면 개통된 거라 생각하시고

           기기개봉하셔서 새 유심 장착 후 바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기기변경의 경우 "요금제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할부원금이 변동되었습니다" 라는 문자를 수신하셨다면 개통된 거라 생각하시고

           기기개봉하셔서 기존유심 장착 후 바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Q. 지금 쓰고 있는 핸드폰 데이터 연결이 끊겼는데 새 폰으로 개통완료된 건가요?

      

         A. 네 맞습니다, 유심을 넣어서 전원켜시면 사용가능합니다.



    Q. 신청하면 개통은 언제 되나요?


         A. 통신사이동(번호이동)의 경우 기기 수령 후 당일~5일, 기기 변경의 경우 신청 당일~3일 정도이며 시장 안정화 적용 시 10일까지 걸릴 수도 있지만,

            시장 안정화인 경우 통신사 자체적으로 적용이라 어느 판매처든 다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Q. 계약서 보내주실 수 있나요?


         A. 접수하신 내용은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하신 내용이 계약 내용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원하신다면 가입 내역 확인서 메일로 발송 가능하나 발급 가능 기한이 통신사 별로 상이하므로 발급 불가 시

             명의자 본인 분께서 신분증 지참 후 대리점으로 방문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간단히 확인 가능한 방법은

            '통신사별 모바일 고객센터(통신사 고객센터 어플)'을 통해 확인하시면 할부원금, 요금제 등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Q. 개통 연락 주나요?
     

         A. 개통 가능 시 즉시 진행을 하므로 개통 전 미리 연락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_ㅜ 


  8. Q

    개통불가

    Q. 개통이 불가한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A. 다회선 사용자, 단기 사용자, 신규 가입, 알뜰폰 사용 중이신 고객님들은 실례지만 진행이 불가합니다.

  9. Q

    자급제

    Q. 자급제가 더 저렴하지 않나요?


         A. 자급제도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조건이 있으며, 자급제 요금제 1~2만원 사용하실 고객님이라면 자급제가 더 저렴합니다.

      

           - 그 외에는 공시지원금 + 판매자 할인 받고 추가로 제휴카드 할인 30만원 사용 시 월 13,000원 할인을 적용하면 자급제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즉, 판매자 할인 없이 대리점에서만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자급제가 더 저렴할 수는 있어도, 폰메리카노에서는 판매자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급제가 더 비쌉니다.

  10. Q위약금

    Q. 위약금


         A.  2년 약정 중 18개월 이상 쓴 경우, 기기변경 시 위약금 유예,


               2년 사용 후 재약정 할 경우, 첫 재 약정이시면 유예되고, 2번째이시면 1번째 유예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Q. 위약금 대납


         A. 폰메리카노 구매 시 자사 혜택이 들어가고 있어서, 기존기기에 대한 위약금은 고객님께서 납부를 해주셔야 합니다. 


              번호이동, 기기변경시 발생하는 위약금이나 이중할부금은 별도로 안내드리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꼭 사전조회 후 접수 부탁드립니다.


  11. Q할부금

    Q. 현재 기존 할부금이 남아있는데 개통은 될까요?


         A. 전 단말기 할부와는 무관하게 개통은 가능합니다^_^


             다만, 고객님들마다 신용도에 따른 할부한도가 제한되어 있을 수 있어 이중할부가 있으신 경우에는 개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이중할부 중 1회선 정도는 정리를 해주시는 것이 원활한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남은 할부는 남은 개월 수 만큼 매월 청구되거나, 114 통신사 고객센터로 한번에 수납도 가능합니다.

  12. Q

    M월 15일에 개통했다면 요금은 어떻게 나오나요?

    M월 1일부터 14일까지 기존 휴대폰 사용요금, 15일~월말까지 변경 휴대폰 사용요금이 M+1월 중순에 합산 청구됩니다.


  13. Q

    미성년자 및 대리인 구매

    Q. 대리인 구매는 가능한가요? 어떻게 진행 될까요?


         A. 대리인 접수 시에도 구매가능합니다^^ 아래내용 꼭 참고해주세요!

               

            ▣ 미성년자 자녀의 휴대폰을 구매 접수하시는 경우


                 법정 대리인 신분증, 법정 대리인 앞으로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 상세본(3개월 이내 발급서류),


                 미성년자 앞으로 발급된 기본증명서 상세본(3개월 이내 발급서류)


                 3가지 서류를 스캔하신 후 이메일(phonemeri@naver.com)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접수 시 연락 가능 번호에 법정 대리인의 연락처를 꼭 기재해주세요.

           

             부모님 또는 가족의 휴대폰을 대리 구매 접수하시는 경우 


                 개통자 번호나 연락가능번호를 기재해주시면 해피콜 진행 시 참고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http://phonemericano.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99